술안주,별미

[스크랩] 마파두부

바라쿠다 2014. 8. 19. 04:15

 

요즘 흠뻑 빠진 올리타리아 고추오일을 이용하여 마파두부를 만들었어요.

마트에 갔다가 두부를 하나 업고 있어서 또 고걸 기냥 못지나가고...

두부 한 모를 가지고 요렇게나 푸짐허게 한 끼를 해결했구먼요.

재료 : 두부 1모, 생강다진것1t, 다진마늘1T, 고추3개, 두반장소스 2T

고추기름2T, 굴소스약간,돼지고기 다짐육 60g,육수2C

고추오일을 사놓고 얼마전에서야 개봉을 하게 됐구먼요.

과연 어떤 맛일까 몹시 궁금했었는데 아니나다를까

우리가 먹던 고추오일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이태리 건고추의 알싸한 맛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먼저 팬을 달구어 고추오일을 넣어줍니다.

한 손으로 찍으려니 ㅋㅋㅋ

다진마늘과 생강을 넣고 볶아줍니다.

중불로 하여 타지않도록 해야겠지요?

두부는 사방 약 1cm크기로 썰어줍니다.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썰어야지만

저는 뜨거운 물로 샤워를 시키고 썰었어요.

아침시간 넘넘 바쁘쟈녀유.ㅋㅋ

저는 돼지고기 다진것을 양념에 재웠다가 볶아서

냉동실에 조금씩 나누어서 보관을 해두고

조금씩 필요할적에 간편하게 급속해동 시켜서 쓴답니다.

비빔밥 같은데 조금씩 필요할때 쓰면 번거롭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고추도 역시 우리집 주말농장표 아삭이고추를 냉동시켜둔거구요.

유기농이라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니

참 든든해요.

돈육다짐과 고추다진것을 함께 볶아줍니다. 

두부를 함께 넣고 고루 섞어준 다음

육수2C을 부어주고 두반장소스를 넣어 끓이다가

굴소스를 약간 넣어주고 설탕1t 넣은 다음에

물녹말로 농도를 맞추시면 완성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참기름을 살짝 떨어뜨려 주셔도 되구요.

얼마전 신문의 기사를 보니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네여.

혀끝이 얼얼하도록 매운 맛으로 인해

우리몸에서는 옥시토신이 분비가 된다는

놀라운 결과를 밝혀냈다구요.ㅎㅎ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은

살모넬라균,포도상구균 등 식중독균뿐 아니라 위궤양·위암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데도 유효하다고 합니다.

고추의 캡사이신이 혈압을 낮추고 암 발생 위험을 낮춰준다고 해요.

비타민C·E나 폴리페놀처럼 캡사이신도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의 일종이랍니다.

고추는 소화를 도와 적당량을 먹으면 술,자극성인 음식에 의해

위가 손상되는 것도 막아준다고 해요.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도 있다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귀가 번쩍~!

위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을 제외하곤

매운 음식을 적당히 드셔도 된다고 하지만

울집 식구들은 매운음식을 잘 못먹어서

요정도 가지고도 헉헉대믄서 물 마시며'

혀를 진정시키느라 얼마나 바쁜지 모른당게요.ㅎㅎ

 고추오일의 색다른 매운맛 때문에

밥에 비벼서 끝장을 내버렸당게라.ㅋㅋ

 알싸한 맛이 은근 중독성이 있나봐요.

출처 : 야호~!! 즐거운 요리시간이다~!!!
글쓴이 : 꿈꾸는나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