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 허와 실

[스크랩] 부부도 성교육이 필요하다

바라쿠다 2014. 7. 9. 09:48

 

 

 

 

 

부부도 성교육이 필요하다.

 

 

 아이, 청소년, 미혼 남녀, 부부, 노인에 이르기까지 시기별 알아야 할 성지식은 다르다.

 부부의 생애주기별로 성 역할과 기능만 제대로 알아도 금슬이 좋아진다.

 누가 가르쳐준 적 없어 더 비밀스런 부부 성교육,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죽어도 좋을 만큼’ 즐겨 보자

 

#1 다 큰 어른이 무슨 성교육이야?

 

부부도 성교육이 필요합니다

‘성 생활을 하고 있는데 무슨 성교육이냐’고 코웃음 칠 수 있다

. 전문가들은 부부 성문제는 성교육만 잘 해도 70%는 해결된다고 말한다.

 서로 사랑해서 결혼하지만 성(性)에 대해 준비 없이 결혼 생활이 시작되는 탓에

중요한 욕구들이 채워지지 않을 수 있다.

 자연스레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게 되고, 섹스리스나 외도, 이혼과 같은 심각한 부부 갈등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혼율을 낮추기 위해서라도 혼인신고 전에 부부 성교육은 필요하다.

부부에게 성생활이 중요하고, 성생활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우면

 시행착오도 줄고, 행복한 부부 생활을 시작할 수 있다.

 

부부문제, 섹스리스 부부만의 문제 아니다
부부 사이에 갈등이 있을 때만 부부 성교육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이제 막 결혼한 신혼부부부터 행복한 부부, 대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부부, 섹스에 불만이 있는 부부,

 심각하지 않더라도 조금 변화를 주고 싶은 부부까지 모든 부부가 들으면 좋다.

 성교육은 생애주기별로 내용이 다르다.

신체의 변화, 인생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성 역할을 습득함으로써

 인생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안타까운 것은 우리나라의 부부 성교육이 아직 대중화되지 못했다.

 청소년대상 성교육 단체에서 한두 번 진행하거나 개인이 운영하는 상담센터에서 소규모 강의가 있다

. 최근에는 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해 지역별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교육이 느는 추세이다.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반갑게도 요즘은 부부 성교육 프로그램에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 경우가 많고,

남성의 참여율도 높다.

 

Case 1 수동적이던 제가 능동적으로 바뀌었어요

“부부 교육을 받기 전에는 섹스에 있어서 수동적이었어요.

제 기준에서 지나치게 적극적인 남편을 거부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그런데 남편에게 섹스가 얼마나 중요하고,

 그렇게 반응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고 나니 내가 잘못했다 싶었어요.

 이제는 남편이 잠자리 의사를 비칠 때마다 적극적으로 응해주고

 남편이 좋아하는 애무를 먼저 알아서 해주려고 해요.

그랬더니 남편이 저한테 더 잘 해주는 거 있죠?

 함께 보내는 시간도 많아지니 행복해요.

 결혼한 지 몇 년 됐지만, 결혼 전에 부부 교육을 받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30대 초반 여성, A씨)

 

Case 2 오래된 섹스리스를 해결했습니다


“우리 부부는 겉보기에는 남부러운 모습이지만 사실 섹스리스로 지내온 지 꽤 됐습니다.

우연찮은 기회에 부부 성교육을 받고서 부부관계에서 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고,

 또 방법까지 가르쳐 줘서 그날 밤 바로 합방을 했지요.

 새삼 아내와 더 가까워진 진짜 부부란 생각이 들더군요.

 부부관계가 완성된 기분입니다.”

 (중년 남성, B씨)

 

Case 3 성적인 욕구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최근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고, 또 자궁암으로 수술까지 받았어요.

그 후 헛헛한 마음에 혼자 부부 성교육에 참여했어요.

 그 자리에서 펑펑 울었어요. 인간에게 성적인 욕구가 얼마나 중요하고,

 채워지지 않으면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죠.

제가 아픈 게 다 이런 이유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실 남편과 성생활을 잘 해보려고 15년 동안 노력했지만, 늘 남편은 피곤하다고 등을 돌렸어요.

 얼마나 외롭고 비참하던지. 그 이야기를 남편에게 해도 이해를 못 하더라고요

. 결국 전 이혼을 결심했습니다.

 이혼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제가 만족한 삶을 살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어요.”

 (30대 후반 여성, C씨) [헬스조선 제공]

	부부 성문제는 성교육만 잘 해도 70%는 해결된다. 성교육은 생애주기별로 내용이 다르므로 신체의 변화, 인생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성 역할을 습득하도록 하자
부부 성문제는 성교육만 잘 해도 70%는 해결된다. 성교육은 생애주기별로 내용이 다르므로 신체의 변화, 인생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성 역할을 습득하도록 하자
출처 : KJ438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